아이디어 구상 & 틀
- 보통 오락실을 떠올리게 되면 리듬게임, 격투게임, 슈팅게임을 떠올리게 된다.
그 중에서 리듬게임 하면 EZ2DJ를 가장 많이 알고 있고 가장 많이 해본 게임일 것이다.
고등학교 시절 손가락으로 터치가 되는 리듬을 따라가면서 도착지점에서 터치를 멈추는
그러한 게임을 해본 적이 있다. 그 때 당시에는 약간의 충격을 받았었다. 터치(?)가 되는 기계로
리듬게임을 한다는 그러한 생각이 쉽게 들지 않았다. 하지만 터치로 스마트폰을 조종하는 지금
흔한 게임이겠지만 그때의 추억을 떠올리면서 만들어 보고 싶었다.
진행순서
아이디어 구상 & 디자인 구상 -> 설계 -> 개발 파트분담 -> 개발
-> 개발 마무리작업 -> 디자인 개발 -> 디자인 적용 -> 통합 마무리
클래스 구성
Rythm_Game.java |
1. 생성자(){setEvent()} |
2. 쓰레드 |
|
3. Render(){} |
|
4. Main |
|
Rythm_Event.java |
KeyListener, MouseListener, MouseMotionListener 인터페이스 상속 |
Rythm_Select.java |
1. GUI |
2. 이벤트 & 변수활용(True&False) |
|
3. 다양한 버튼(뒤로가기&선택 등) |
|
Rythm_Play.java |
1. 이미지 삽입 |
Rythm_Sound.java |
2. 사운드 삽입(쓰레드 포함) |
총 3개의 프레임으로 구성하며 이미지, 사운드, 효과음, 이벤트, 메인(GUI 프레임 구성) 등으로 구성하였다.
초기 구성이기 때문에 개발단계에서 언제든지 필요에 따라 수정, 보완할 계획이다.
대략적인 GUI
메인GUI
노래 선택 GUI
게임 속 GUI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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